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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로테이노에서는 플레이의 노트 처리 정도에 따라 점수를 부여합니다. 1010000점 만점 체계를 사용하며, 이 정보와 클리어 여부, 난이도 상수를 조합하여 플레이어에게 레이팅을 부여합니다.
문서의 점수 계산 방법은 2.8.41 버전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랭크
획득한 점수값에 따라 아래와 같이 랭크가 부여됩니다.
랭크 | 점수 범위 |
---|---|
EX+ | 1008000~1010000 |
EX | 1000000~1007999 |
S+ | 980000~999999 |
S | 950000~979999 |
A+ | 900000~949999 |
A | 850000~899999 |
B | 800000~849999 |
C | 700000~799999 |
D | 600000~699999 |
E | 500000~599999 |
F | ~500000 |
계산법
알려진 방법
아래와 같은 수식을 사용하여 점수를 계산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실제 계산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1000000\times\frac{1.01\times\text{처리한 슬라이드}+4.04\times\text{슬라이드 제외 퍼펙트 플러스}+4\times\text{퍼펙트}+1.01\times\text{굿}}{4\times\text{슬라이드 제외}+\text{슬라이드}}\]* 게임 내에서 표기되는 값과 최대 1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계산 방법]#[
먼저 몇 가지 변수를 정의합니다. 전체 노트의 수를 $n$, 그 중 슬라이드 노트의 수를 $n_s$로 둡니다. 플레이 결과 중 퍼펙트 플러스는 $x$, 퍼펙트는 $p$, 굿은 $g$, 미스는 $m$로 둡니다. 퍼펙트 플러스 중 슬라이드 노트의 것은 $x_s$로 둡니다. 만점은 편의 상 $t=1010000$로 씁니다.
-
슬라이드 노트를 제외한 노트의 수를 계산합니다.
\[n^*=n-n_s\] -
슬라이드 노트의 수 * 4 값을 슬라이드 노트의 수에 0.25를 곱한 값과 전체 노트의 수에서 슬라이드 노트의 수를 뺀 값을 합한 값으로 나눠준 후, 만점 값을 곱해줍니다. 소수점 아래는 버립니다. 해당 값은 슬라이드 노트 처리로 얻을 수 있는 최대 점수입니다.
\[t_s=\text{floor}(t\times\frac{0.25\times n_s}{n^*+0.25\times n_s})\] -
처리한 슬라이드 노트의 비율에 따라 최종 점수에 더할 점수를 계산하고 소수점 아래는 버립니다.
\[z_s=\text{floor}(\frac{x_s}{n_s}\times t_s)\] -
슬라이드를 제외한 나머지 노트에 대해서 얻을 수 있는 최대 점수를 계산합니다.
\[t^*=t-t_s\] -
슬라이드를 제외한 나머지 노트에 대해서는 퍼펙트 플러스는 1, 퍼펙트는 0.990099(=$100/101$), 굿은 0.25의 가중치로 처리 비율을 계산하여 나머지 점수를 계산하고 소수점 아래는 버립니다.
\[\begin{align*} x^*&=x-x_s\\ z^*&=\text{floor}(t^*\times\frac{1\times x^*+0.990099\times p+0.25\times g}{n^*}) \end{align*}\] -
해당 값과 슬라이드 노트 처리에 대한 점수를 합하여 최종 점수를 계산합니다.
\[z=z_s+z^*\]
다른 경우에 대한 점수 계산은 추후 추가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