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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로테이노에서는 플레이의 노트 처리 정도에 따라 클리어 여부를 결정합니다. 플레이어에게 레이팅을 부여할 때에 점수값, 난이도 상수와 함께 계산에 사용됩니다. 또한 챌린지 모드에서는 챌린지에 성공했는지 여부를 결정할 때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문서의 클리어 판단 방법은 2.8.41 버전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일반 플레이

일반 플레이 시 화면 상단에 게이지가 나타납니다. 플레이 시작 시 0에서 시작하며, 0.7 이상인 상태로 플레이를 마무리하면 해당 채보를 클리어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처리한 판정에 따라 게이지는 채워지거나 줄어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게이지가 줄어드는 행동을 아무리 해도 게이지 값은 0보다 작아지지 않고 게이지가 채워지는 행동을 아무리 해도 게이지 값이 1보다 커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계산 방법은 아래 계산 방법 탭을 참고해주세요.

계산 방법]#[

먼저 해당 차트에 포함된 노트 정보를 불러옵니다. 이를 활용하여 노트 가중치 합 값을 정의합니다.

\[\begin{aligned} N=&\text{일반 노트(탭 노트) 수}\\ &+\text{캐치 노트 수}\\ &+0.25\times\text{폭탄 노트 수}\\ &+\text{회전 노트 수}\\ &+0.25\times\text{슬라이드 노트 수} \end{aligned}\]

이제 이 값을 바탕으로 처리한 판정에 따라 게이지 값에 변동이 생깁니다.

\[\Delta=\begin{cases} 0.25\cdot 1/(0.5\cdot N)&\text{슬라이드 노트}\\ 1/(0.5\cdot N)&\text{그 외의 노트} \end{cases}\] \[\Delta=0\] \[\Delta=\begin{cases} -0.0075&\text{슬라이드 노트 또는 폭탄 노트}\\ -0.03&\text{그 외의 노트} \end{cases}\]

다른 경우에 대한 클리어 판단은 추후 추가 예정입니다.